<왼쪽부터 홍지경, 이보영, 정지숙, 황정혜, 김경미, 이서진(협회장, 중앙),이태경, 황인복, 유선자, 이우연, DARIA>

한국미즈시니어모델협회&IFEZ모델협회(회장 이서진, 경영학박사)의 모델들이 제2회 세계여성문화축제(2025년9월19일,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초대되어 아름다운 패션쇼를 선보였다. 이날 패션쇼 1부에는 K-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혁신적이고 모던한 한복(가호코리아)을, 2부에는 아름다운 드레스로 런웨이에서 프로 못지 않은 워킹을 선보였다. 이날은 우천인데도 불구하고 모델들은 비를 맞으며 멋진 워킹을 하여 프로다운 모습에 더욱 박수를 받았다. 이날 참가한 미즈시니어모델들은 주로 인천 영종/청라/송도국제도시에서 활동하는 40~60대로 각자의 전문적인 일을 하며 시니어모델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 이 중에는 러시아 모델(40대, 통역사)도 있어 한층 더 주목을 받았다.

왼쪽부터 이서진(협회장), 이우연, 이태경, DARIA, 황인복,

이보영, 유선자, 홍지경, 정지숙, 김경미, 황정혜

한국미즈시니어모델협회는 2022년도에 비영리단체(인천 영종국제도시)로 설립되어 40대 이상의 미즈시니어들을 위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문화를 전파하며 함께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사무실을 두고 아카데미와 모델에이전시를 운영중이다. 2022년 한중일 30주년 기념 패션쇼 참가를 시작으로 (사)한국여성생활문화회 인천시지부 패션쇼, 2023년 영종뉴스 창간 5주년 기념 IFEZ미즈시니어모델선발대회, YMCA 100주년 기념 패션쇼, 아트 패션쇼, 2024년 제1회 세계여성문화축제, 엘시니어모델 패션콘서트, 기업홍보모델 선발 패션콘서트 등 크고 작은 시니어 모델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였다. 최근에는 IFEZ모델협회를 별도 설립하여 송도국제도시에서 모델워킹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고양시 삼송동에도 지점을 두고 아카데미를 운영해오고 있다. 회원들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인 송도, 청라, 영종지역 뿐만 아니라 경기, 서울 등 출신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에는 일부 회원들은 기업의 홍보 모델로서 활동중이다.

특히 이서진 협회장은 시니어모델 분야에서는 경력이 특이한데 경영학 박사로 대학에서는 겸임교수로 경역학을 강의하였다. 서강대학교 영문학과 출신으로 HR관련 컨설팅과 교육사업을 30세에 시작하였고 40대초에 시니어모델분야를 접하여 교육, 행사 운영과 기획을 시작하였다. 2017년도에는 글로벌기업(독일본사)이 주최하는 국제 세미나(제주도)에 시니어모델 한복패션쇼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현재는 시니어모델교육 출강과 전문가 양성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협회는 대외적으로는 글로벌시대에 맞게 국제행사를 개최하여 K-시니어모델 문화를 알리는데 집중할 것이며 내적으로는 모델워킹강사 등 전문가를 양성하여 40대이상의 미즈시니어들이 경제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자기개발과정에 더욱 집중할 것이다.’ 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국미즈시니어모델협회 #IFEZ모델협회 #이서진협회장 #세계여성문화축제 #시니어모델 #영종국제도시